메뉴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컨텐츠 바로가기

회원사 소식

KCC정보통신, 미소정보기술과 생성형 AI 기반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사업 협력

작성자 : itsa
작성일 : 2024-09-30 10:05:35
조회수 : 4

첨부파일(1)

KCC정보통신이 지난 24일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과 '생성형 AI(Gen AI)를 위한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(MDP) 사업'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
양사는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AI 시장을 중심으로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확장하고,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AI 전환(AX) 및 디지털 전환(DX)에 주력할 계획이다.

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KCC정보통신은 미소정보기술의 임상 데이터 및 빅데이터 분석 전문성을 금융 및 공공 부문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결합해, 병원, 은행, 공공기관 등 다양한 기업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AI 솔루션과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(MDP)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.

KCC정보통신은 그동안 한국도로공사, 한국철도공사, 한국예탁결제원, 신협, 씨티은행 등 국내 각 분야의 중대형 정보 시스템 구축 및 유지관리 경험을 통해 금융 및 공공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.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소정보기술의 전문성과 결합하여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고객에게 혁신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.

미소정보기술은 병원에 임상 데이터 웨어하우스(CDW)구축, 의료데이터 분석 워크플로우 전 과정을 제공하는 임상분석통합솔루션 'CRaaS(Clinical Research as a Service)'와 연세의료원, 전남대병원, 건국대병원 등 생성형AI를 위한 차세대 의료 빅데이터 통합플랫폼 '스마트빅(smartBIG)'구축, 데이터품질진단(SaaS)서비스, 식약처 의료기기 제조 'GMP' 인증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.

양사는 △의료, 금융, 건설, 제조,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생성형 AI 서비스 확장 △빅데이터 비즈니스 협업 모델 개발 △공동 마케팅 △에너지, 제약바이오, 우주항공 등 신규 시장 발굴 등을 함께 추진하며,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혁신적인 데이터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다.

유경태 KCC정보통신 대표는 “미소정보기술의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병원의 건강데이터, 은행의 금융데이터 등 데이터의 가치와 잠재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확보와 가치 창출에 적극 지원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 

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“앞으로 학습시킬 데이터가 부족한 시대가 온다”며 “이를 대비해 누구나 쉽게 생성형AI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KCC정보통신과 함께 기업이 더 나은 의사 결정과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최고의 데이터 인에이블러(Data Enabler) 역할에 집중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 

박두호 기자 walnut_park@etnews.com

1 2 3 4 5 >